티스토리 뷰

홉이가 기면발작증을 앓고 있는 역할이라니..우울증약이아니라 그걸 치료할려고 먹는 약인가,..ㅠㅠ..
그리고 석진이의 연기와 백합꽃말로 숨겨진 의미를 찾아보라는데 백합의 꽃말은 순결이다......석진이는 침대에 멍하니 앉아있다가 웅크려 누워있기도하고 백합꽃잎을 조심스럽게 내려놓고선 그것을 불에 태운다.이게 무슨 의미지?순결을 잃었다는 뜻인가..그런데 여기서 순결의 의미가..

순결[純潔]
1.
잡된 것이 섞이지 아니하고 깨끗함.
삼각산 푸른 숲이 병풍처럼 둘린 곳에 순백의 탑이 순결과 정의를 상징하며 의연한 자세로 하늘을 마주하는 곳. 출처 :이영치, 흐린 날 황야에서
2.
마음에 사욕(私慾), 사념(邪念) 따위와 같은 더러움이 없이 깨끗함.
영혼의 순결.
3.
이성과의 육체관계가 아직 없음. 또는 그런 상태.
순결을 잃다

라고 나온다.

예컨대 온통 하얀방에서 하얀색셔츠를 입은 석진이는 무언가로 인해 순결을 잃는다.순결이 꼭 성적으로 직행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되어서..누군가 새하얗던 석진이를 검게 물들였다는..타락의 길로 인도한걸수도 있지않나..? 아닌가ㅜ아무래도 주제 자체가 방황하는 청춘이기때문에 육체관계의 순결을 잃었다는 뜻으로도 해석될수있기도하다..

나는..멤버들 각자 사연이 있어서 결국 끝은 죽음으로 궁예를 했는데 아닌거 같기도하다.청춘의 위태로움은 여러가지 상황에서 발생하기 때문 이니까.

1.홉
기면발작증을 앓고 있는 홉이.보니까 사랑에 상처받고 병앓고있는 것으로 나오든데 다리위에서 멍하니 걷고있는것도 쓰러질랑 말랑한 상태였기 때문이였다.청춘은 건강하고 활달한 이미지 지만 홉이는 아픈...그런 청춘을 나타냈다.

2.지민
욕실에서 죽는줄 알았던 지민.뮤비에피소드를 보니 욕조 물이 가득흘러넘치는 그 앞에 쭈구려 앉아 덜덜 떨고있었다.무언가에 상처받고 고뇌하는 청춘이겠지...는 걍 모르겠다.ㅠ

3.정국
가출한 청소년도 맞고 깡패들이랑 시비붙어서 얻어 맞는것도 맞다.근데 차는 뭐임..ㅠ.....사고로인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는....청춘인가 싶었다..

4.랩몬
에피소드를 봐도 풀리지않은 미스테리 랩몬이. 아무래도 주유소 알바생 역할인것을 보아 이 시대 청춘들이 헉 소리나는 등록금 버느라 알바를 하는 모습을 빗댄거는 아닐런지........

5.뷔
태형이도 예상한대로 였다.여자분이 교복으로 추정되는 옷을 입고있었으니 여동생인것같고 내리치는 물건이 소주병인것같아서 태형이가 죽인 사람은 알콜중독자 아빠가 아닐지싶다. 가정폭력으로 고통받는 청춘을 표현한 태형이지않나..

6.진
백합이 중요한 키워드겠지..아무래도 원치않는 육체관계를 하고난후의 후회와 공허함을 나타내 백합꽃잎을 불에태운게 아닌가....;싶습니다만........아님말고ㅠㅜㅜㅜㅜㅜㅠ



7.슈가
침대위로 기름을 잔뜩 붓고있는 윤기. 간판을 보니 어느한 허름한 모텔로 보인다. 그러므로 윤기가 그 방에 불을내는것은 맞는데 그 장소만 불태우고 자신은 밖으로 나올지 그곳에서 죽음을 맞이할지는 아직 모른다. 그럼 윤기는 무엇을 나타낸 청춘이지.. ㅠㅡ그 장소를 불태우는거에 의미를 맞추면 누군가와 추억이 깊은장소고 그사람과 헤어져서 그 장소까지 불태워버리는..;; 아뭐지ㅠㅠ.....ㅠ 아무튼 윤기는 그 장소에 미련이 남아있어 보였다. 뮤비에서 자꾸 라이터 껏다 키다 머리 쓸어넘기다 이내 생각하는것 조차 짜증나고 귀찮은듯 침대에 풀썩 누워버리는 행동을 보인다. 정확한 원인같은거는 19금버전이 나와봐야..

단체.
어제 궁예하기로는 단체를 영혼으로;했는데 걍 이런저런 상처를 받 은 청춘들이 서로 모여있을땐 행복하다는걸 나타내는것이 아닌가 싶었다. 혼자있을때 찾아오는 각자의 끔찍한 기억들이 같이있음에 잊고 웃으며 지낼수있는 이 부분이 화양연화를 나타내는것같고 마지막 잠든부분은 역시나 의아하다..... 괜히 보여준것 같지가 않기때문인데,,,,,......백일몽이 맞나...ㅠㅠ으아아아아 모르겠다..

'궁예하기,주절거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주차 활동이 끝나고..  (0) 2015.05.05
I NEED U 첫방ㅠㅜㅠ  (0) 2015.04.30
I NEED U 뮤비보고나서..  (0) 2015.04.30
노래가 드디어 떴다..  (0) 2015.04.29
프리뷰가 떴다.주절주절  (0) 2015.04.27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